图文
연길시제2인민병원 건설대상 9월 준공 예정
2026-06-22 11:00 연변라지오TV넷 연변방송APP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연길시제2인민병원 건설대상이 질서있게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 9월에 준공되여 교부될 예정이다. 대상은 사용에 투입된 후 현지 의료자원 배치를 진일보 최적화하고 지역 의료봉사 부족점을 보완하며 주변 대중의 의료 획득감을 실질적으로 향상시킬 전망이다.

대상은 동명신성 동쪽과 자어동방 서남쪽에 위치해 있으며 총투자액은 1억 9,600만원, 부지면적은 2.1만평방메터이다. 주로 외래 및 급진 종합청사, 내과입원청사와 관련 부속 건물을 신축하게 되며 완공되면 병상 180개를 설치할 수 있다. 대상은 2023년 9월에 착공했는데 현재 주체구조를 완수하고 내외과청사 실내 장식, 문과 창문 설치, 외벽 대리석 등 시공 내용을 완수했다. 현재 실내개조, 전선 케이블 부설, 지상 립체주차장 건설 등 공사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연길시제2인민병원은 종합성 2급 공립공원으로 치질병원, 노블구강병원을 통합 승격해 건설한다. 대상은 단지 신축, 진료설비 구매, 진료과실 증설, 전문의료인재 육성 등 방식으로 품질승격을 실현하게 되며 완공되면 전 시 의료자원을 효과적으로 통합하고 지역 위중증환자 치료능력을 제고하며 대중의 진료불편문제를 절실히 완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연길시제2인민병원당위 서기 임호림은, 병원이 건설된 후 주민들에게 치질과, 안과, 구강과, 중의과, 내과 등을 위주로 하는 기본의료봉사를 제공함과 아울러 공립병원의 봉사우세를 리용해 의료와 료양을 결합한 봉사를 적극 추진함으로써 전 시 인민의 건강을 수호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표했다.

 

연변라지오TV넷 연변방송APP

편집: 김은령

 

来源:延吉市委宣传部

初审:金垠伶

复审:金明顺

终审:金敬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