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30일) 기자가 연길서역으로부터 료해한데 따르면 역전 출입구를 드나드는 려객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고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인원에게는 출입을 허가하지 않게 된다고 한다. 려객이 실명제 검증구역을 통과할 때에는 마스크를 벗을 필요없이 기차표만 확인하면 통행이 가능하다.
만약 려객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자동검측기를 통과하지 못할 경우 근무일군이 인공검증구역으로 인도하게 된다. 아울러 사업일군들도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고 보안검색, 실명제 검증요원들은 반드시 마스크, 보호안경, 보호복과 장갑을 착용해야 하며 착용하지 않은 사업일군은 근무를 허용하지 않는다. 또한 출구의 인공검증 절차를 취소하고 사업일군은 출구로 려객이 들어가지 못하게 하는 전제하에 려객과 일정한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연길서역은 광범한 려객들이 요구에 따라 마스크를 착용하고 자신과 타인에게 책임을 질 것을 호소하고 있다.
한편, 연길기차역도 이 같은 규정에 따라 운행되고 있다. 광범한 려객들의 협조를 바란다.